자궁경부암 검사 - 반응성세포변화(염증) 치료, 약처방 후기

 

오늘은 제가 이번에 받은 자궁경부암 검사와 염증 결과를 받은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기록용이기도 하지만 혹시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지난 3월, 자궁경부암 검사(자궁경부세포검사) 대상자라는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언제 한번 산부인과 가야겠다라고 생각만 했었는데요.

 

그러다 부정출혈로 인해 갑자기 확 불안한 마음에 급하게 산부인과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 염증

 

자궁경부암 검사

 

우선 자궁경부암 검사는 만 20세 이상인 경우 2년마다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생긴 암​을 말합니다.

 

대략적인 초기 증상으로는 질 출혈 질 분비물, 성교 후 출혈 혹은 골반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우려했던 부분은 출혈 때문이었는데요. 이 부분은 이전에 포스팅 한 배란혈 관련 포스팅에 적어두었으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란혈 원인 시기 색 - 용종이 원인?

 

배란혈 원인 시기 색 - 용종이 원인?

배란혈 원인 시기 색 - 용종이 원인일 수도 생리 때가 아닌데도 피가 비칠 때 덜컥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배란기에 나올 수 있는 출혈 증상인 배란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배

everyday-wellness.tistory.com

 

 

다시 돌아와서, 자궁경부암 검사는 산부인과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자궁에 기구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진료 시 불편함이 있을 수는 있지만 검사 자체는 금방 끝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후 - 반응성세포변화(염증)

 

검사를 하고 며칠 뒤에 문자가 왔습니다. 반응성세포변화(염증) 확인되니 치료하고 6개월 후 한번 더 검사를 진행하길 바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 염증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 당황스럽기도 하고 뭔가 안좋은 건가 싶어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암의 전단계라거나 크게 걱정할 사항은 아니었습니다.

 

우선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니 다시 산부인과에 갔습니다.

 

이건 염증 반응이 나타난 것이어서 이번에 소독을 하고 6개월 후에 다시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네요. 그리고 염증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염증) - 처방약

 

처방받은 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 염증

 

씨제이후라시닐정, 마이트라캡슐, 휴모리드정 이 세가지입니다.

 

  • 씨제이후라시닐정 : 항원충제
  • 마이트라캡슐 : 진균감염증약
  • 휴모리드정 : 위장운동촉진제

 

항생제와 염증약 그리고 위장약 이렇게 세가지였는데요. 항생제와 위장운동촉진제를 먹으면 저는 종종 약간의 복통, 불편함 등이 꼭 있더라구요. 설사 증상도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기타사항

 

이번에 무료로 자궁경부암을 받을 때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시길, 나라에서 해주는 검사의 경우 정확도가 6~70%라고 하셨습니다. 일반 산부인과에서 받을 수 있는 자궁경부암 검사는 정확도가 더 높다는 말을 덧붙이시면서요.

 

그래서 나오면서 슬쩍 간호사분께 국가검진말고 일반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으면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여쭤보니 40,000원 정도 나올 거라고 하셨습니다.

 

혹 출혈이나 올해 검사 대상자가 아니지만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고 싶으신 분은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중 반응성세포변화(염증) 결과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의 궁금증이 해소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마쳐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